사이버홍보실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

조회 1,525

김현진 2018-03-12 15:28

동서대 재학생 1232명 어려운 이웃 위해 팔 걷어붙이다

봉사활동 대열에 참가해 1학기 동안 22시간 이상 봉사

 

2018-1학기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에서

참가자들 “서로 도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자세 실천하겠다” 다짐

무려 1232명의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봉사대열에 참여했다.

새 학기 들어 배우고 익혀야 할 과목이 많은데도 수많은 동서대 학생들이 자신들의 재능과 젊음, 시간을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나누겠다고 자원했다.

 

2018-1학기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단 발대식이 3월 12일 뉴밀레니엄관 소향아트홀에서 열렸다.

 

참가한  학생들은 발대식에서 ▲성실하게 봉사하고 ▲서로 도우며 더불어 살아가는 자세를 실천하고 ▲양보와 봉사의 마음으로 활동에 임하겠다고 선서했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1학기 동안 22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을 마치면 교양과목 1학점을 인정받는다.

 

봉사기관은 사회복지봉사활동 인증관리센터, 자원봉사포털센터, 청소년자원봉사시스템에서 인정하는 기관이면 모두 가능하다.

 

동서대는 대학의 지역사회 봉사기능을 강화하고 재학생들의 봉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봉사학점 제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조증성 부총장 격려사 요약

 

매 학기 지역사회 자원봉사단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습니다.

새 학기가 시작되어 캠퍼스 곳곳에 활기가 충만한 지금 자원봉사단이 출범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2016년 세계경제포럼 발표 자료에 따르면 ▲복잡한 문제 해결능력 ▲사회적 기술능력 ▲인지 및 공감능력 ▲창의력 등 4가지 요소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인재가 갖추어야 할 요소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여러분의 봉사활동은 ‘사회적 기술능력’을 함양시킬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봉사활동과 동료들 간에 연대를 통해 지성인들이 갖추어야할 사회적 책임감을 체득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각종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서 여러분의 재능을 나누는 경험이 더해지면 여러분은 진정한 인재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으리라고 확신합니다.

귀중한 시간을 쪼개 사회적 봉사활동 대열에 참여한 여러분은 동서대학의 미래이자 든든한 자랑입니다. 이번 봉사를 통해서 참된 성취감을 맛보고 봉사의 참다운 정신을 발전시키면서 대학의 역사를 새로 쓰는 여러분이 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