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미국 퍼듀대학교와 손잡아

조회 1,804

김현진 2017-11-20 17:45

동서대학교·미국 퍼듀대학교 손잡고

학생들 디자인 결과물 글로벌 시장에 내놓는다

 

12월 13~14일 동서대·퍼듀대 협정식 및 포럼 개최

Purdue University는 미국 20대 명문 주립대

동서대학교와 미국 중부 인디애나주에 소재한 명문 퍼듀대학교(Purdue University)가 디자인 학문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결과물을 글로벌 시장에서 상업화를 위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25년간 성취한 동서대 디자인대학의 명성과 우수한 콘텐츠 창작능력을 높이 평가한 퍼듀대학이 아시아에서 디자인 중심 창업을 위한 협력 파트너로서 동서대를 선택한 것이다.

 

미국의 서부에서는 스탠포드대학과 실리콘벨리가 창업의 기지라면, 미국 중부의 창업기지는 퍼듀대학을 중심으로 하여 인디애나폴리스 지역에 형성되고 있다.

 

특히 퍼듀대학은 미국의 20대 명문 주립대학이며, 이 대학의 디자인대학 역사는 1964년 현대 산업디자인의 시작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디자이너인 빅터 파파네크(Victor Papanek)에 의해 비롯되었다.

 

미국의 College values online은 퍼듀대학 산업 디자인 전공을 미국에서 11번째로 가치가 높은 대학으로 뽑고 있다. 그리고 퍼듀대 디자인은 현재 전 세계의 많은 기업으로 부터 인정받고 있으며 5년 연속 90% 이상의 취업률을 보이며 인턴십 또한 해마다 130% 요청을 받고 있다고 한다.

 

동서대·퍼듀대 교수와 학생들은 2018년부터 양교에서 매년 2회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본격적으로 교류할 예정이다. 그리고 공동 연구로 도출한 학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와 결과물은 인디애나폴리스에 잘 구축되어있는 창업플랫폼을 활용하여 상업화를 시도해볼 계획인데, 이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는 점에서 동서대 학생들에게 큰 혜택이 될 것이다.

 

12월 13일 동서대에서 진행될 양교 간 협정식에 이어 성공적인 교류를 위하여 12월 14일 ‘디자인혁신과 기업가정신’이라는 주제로 포럼이 개최된다.

동서대와 퍼듀대가 주최하고 울산과학기술원(UNIST)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공동주관으로 참여한다.

협정식과 포럼에는 퍼듀리서치파운데이션 (Purdue Research Foundation) 최고경영자인 댄 헤슬러, 퍼듀대 산업디자인학과장, 퍼듀 공과대학 교수 등 관련분야의 비중 있는 석학들이 대거 참석하여 퍼듀대학의 디자인중심 창업에 대한 성공스토리를 발표하고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