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미국 글로벌 게임개발회사 취업

조회 1,075

김현진 2017-11-07 00:00

디지털콘텐츠학부 4학년 최준영

미국 글로벌 게임개발회사인 DayBreakGames Company 입사 성공

 

GES게임디자인연구실에 파묻혀 살면서 나의 포트폴리오 계속 업그레이드

LINC+사업단 현장실습, 미국 LA 현지 CG스튜디오 탐방 등도 큰 도움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인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학부 애니메이션&비주얼이펙트 최준영 입니다. 저는 게임 3D 배경 모델링을 전공으로 하여 DayBreakGames Company Asia 지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일찍 군대를 갔다 오게 되어 1학년 2학기때 복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복학을 하고 최선을 다해보자는 마음으로 수업에 임했고, 김미진 교수님을 만나 GES게임디자인연구실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때부터가 제 인생의 전환점이라 생각됩니다. 연구실 활동기간 동안 교수님과 선배들(진형우, 정찬호, SmitStudio)의 게임배경모델링과 게임엔진활용에 대한 조언과 정보는 큰 힘이 되었습니다.

또한 많은 공모전을 함께 만들어 왔던 연구실 동료인 김수경, 박태현 학생이 대학시절 내내 저와 함께 해왔습니다.

평소 학교생활은 남들이 봤을 땐 “지루하겠다” “재미없겠다” “무슨 낙으로 사냐” 등의 질문을 무수히 많이 받았습니다. 잠자는 것을 제외하고는 자기 계발을 위해 연구실 컴퓨터 앞에서만 살았기 때문입니다.

남들의 시선은 저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저는 작업할 때가 그 무엇보다 행복했습니다. 장차 앞으로 게임을 만들어야 되지만 전 지금도 게임을 하는 것 보단 게임에 들어가는 3D 모델링이 즐겁습니다.

이런 저의 사고방식이 큰 도움이 되었던 걸까요. <2016년 실감콘텐츠공모전 최우수상, 우수상>, <2017년 실감콘텐츠공모전 대상>, <2016년 CG대학생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 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학교의 다양한 지원(LINC+사업단의 현장실습, CK사업단의 삼삼오오 상상프로젝트 등)은 현장실무역량 향상과 더불어 작품제작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CG대학생 공모전>의 수상은 저에게 미국 LA 현지 CG스튜디오 탐방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저의 첫 해외여행이었기 때문에 엄청난 기대를 하고 떠났고 기대 이상으로 많은 것들을 보고 왔습니다. 이 경험을 토대로 포트폴리오 또한 Manhattan Bridge를 소재로 게임엔진을 사용하여 game environment movie를 만들었고 DayBreakGames Company Asia의 공개채용에 지원하였습니다.

경력직에 대한 선호가 높은 취업 현실이지만 꾸준한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와 도전정신이 있었기에 유명한 글로벌 게임회사에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DayBreakGames Company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에 위치한 회사로 <EverQuset1,2>, <PlanetSide>, <DC UNIVERSE Online>, <H1Z1>, <JustSurvive>을 포함한 블록 버스터급 히트게임으로 잘 알려져 있는 글로벌 게임개발회사입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