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BRIGHT FUTURE
미래로 이어주는 희망의 청사진, 동서대학교

사이버홍보실


생태체험 및 건강걷기 페스티벌 개최

조회 456

김현진 2017-10-25 00:00

동서대 링크플러스사업단·부산걷기연맹·사상구청·부산관광공사

생태체험 및 건강걷기 페스티벌 성황리에 개최

 

레포츠과학부 학생들 기획·운영·총괄책임까지 맡아 행사 깔끔하게 진행

동서대 링크플러스사업단과 레포츠과학부, 부산걷기연맹, 사상구청, 부산관광공사, 부산시낙동강관리본부는 10월 21일 삼락생태공원에서 '생태체험 및 건강걷기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서 우리대학 레포츠과학부 학생들이 기획과 운영, 총괄책임까지 맡아 행사를 깔끔하게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페스티벌은 시민들에게 올바른 건강관리방법을 제시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표로 7년째 이어지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는 10km 걷기대회와 더불어 다양한 부대행사로 이루어졌다.

건강상담, 건강체력측정 및 운동처방, 테이핑 및 마사지, 폼롤러 및 소도구 체험, 올바른 보행 자세교정, 경호시범, 점자로 명함만들기, 시각장애체험, 장애인스포츠 체험교실 등 참여 행사들과 더불어,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환경 봉사활동도 펼쳐졌다.

 

동서대 경호전공 학생들이 페스티벌 오픈행사에서 경호 시범을 선보이고 있다.

또 사상구노인회의 어르신들과 차상위 계층 참가자에게는 점심 식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체육관련 전공 고등학생들을 페스티벌에 초청해 직업 체험의 기회를 부여하기도 했다.

 

링크플러스사업단은 그 동안 부산시 장애인체육회, 낙동강사업본부, 사상구체육회, 고신의료원, 나눔과 행복병원, 티브로드, 휠라인, 장애인식개선센터 등과 장기간 산학협력사업을 시행하면서 산·학·관 간의 실질적 협력을 통해 이루어온 각종 결과들을 소개하며 행사를 다채롭게 했다.

 

이번 건강걷기 페스티벌은 우리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방송영상전공 학생들이 전 과정을 촬영해 방송용으로 편집했으며, 10월 28일 토요일 오전 9시 30분 CJ헬로비전 부산방송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레포츠과학부 최현희 교수(부산걷기연맹 부회장)는 “레포츠과학부 학생들에게는 이번에 전공과 관련된 대형 행사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과정을 통해 집중적인 현장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부산 시민들은 건강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방법과 정보를 얻으면서 동서대를 더욱 친숙하게 대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현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17-08-23